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립 영화 만들기


나는 영화감독 지망생이다. 아니 식상하게 그럴것 없이. 단지 영화인이 되고 싶은 몽상가이다. 중2때부터 보아왔던 비디오테입들과 영화의 이름들을 위로 올려쌓으면 얼마나 올라갈지 궁금해 하는 그런 영화인 지망생이다. 나에게 로버트 로드리게즈라는 감독의 영화일기는 큰 희망을 주었다. 대한민국 영화판에 발디딜 준비를 하고 있는 어설픈 영화키드의 막막하고 답답한 심정을 어느정도 해소시켜주었다고나 할까. 이 책은 감독이 데뷔작 "엘 마리아치"를 시작하고, 완성시키며, 그것을 헐리우드의 대박으로 만들어내기까지의 공정과정을 일기형식으로 편집해 보여준다. 독자들은, 아니 관객들은 감독이 어떤 장면을 어떻게 찍기 위해 어떤 고생을 하였으며, 그 장면이 우리가 보았던 장면에서 실은 얼마나 벗어나 있는지를 확인하게 된다. 때로는 실망을, 또 때로는 감탄을 해 마지 않으며 책을 덮을때까지 로버트 로드리게즈라는 인물을, 감독 이전의 대범한 20세 청년의 일기를 들여다 본다. 나는 로버트 로드리게즈가 될 수 없을지 모른다. 하지만 그의 관객은 될 수 있으며, 그가 보는 영화의 감독은 될 수 있을 것 같다. 그가 자신의 말대로 팝콘만 들고 달려와주면 말이다. [인상깊은구절]이 정도면 충분한거 같다. 이제는 그 무거운 궁둥이를 들고 나가 영화를 만들어라. - 중략 - 이제 하던 작업을 계속 진행 시키고 다 끝낸 후 연락주기 바란다. 당신이 영화를 다 만들면 팝콘을 들고 오겠다. 그럼 그때까지. 행운이 있기를. 열심히 일하고 무시무시해 지기를.
단돈 7천 달러로 혼자 시나리오를 쓰고 촬영, 편집, 감독, 음악 편집을 모두 도맡아 만들어낸 영화 는 만들어지자마자 할리우드의 영화계를 뒤흔든 폭탄이 되었다.
선댄스 영화제 관객상 및 독립 영화 정신상, 각종 영화제의 상을 휩쓸었던 이 영화는 1990년대 독립영화 정신의 빛나는 금자탑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에는 로버트 로드리게즈가


· 역자의 말
· 작가의 말
· 내가 영화를 택한 이유
· 아이디어
· 인간 모르모트가 되다
· 사전제작
· 제작에 들어가다
· 후반 작업들
· 지옥으로 향하는 고속도로
· 게임에 뛰어든 할리우드
· 콜럼비아 영화사와 손잡다
· 후반작업, Take2
· 타란티노를 만나다
· 후반작업, Take3
· 선댄스 영화제를 빛내다
· 최고의 영화
· 의 저주
· 부록 1. 로드리게즈의 십 분짜리 영화 학교
· 부록 2. 원작 시나리오

 

정조의 비밀편지

정조는 세종대왕과 더불어 조선의 선왕으로 기억되는 분입니다. 이 책에는 정조의 업적 뿐만 아니라, 아주 사소한 생활도 들어볼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합니다. 조선 후기이기 때문에 편지 속에는 한글이 조금씩 쓰이기 시작하고 너무나 신기한데요. 특히 뒤듁박듁 이라는 쓴 정조의 편지. 조선 왕의 인간적인 면모를 알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책 사이즈도 아담해서 들고 다니기 편하네요.인간 정조와 정치가 정조의 면모를 파헤친 책 키워드 한국문화 시리즈는 한국의

oiakdjhd.tistory.com

 

전주 여행 레시피

는 다음주에 전주 여행을 가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 전 미리보기로 조금 살펴보았는데요, 보기에 좋은 편한 레이아웃 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책과 함께 즐거운 전주 여행을 하고 올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대되네요~ 책 내용도, 전주 여행도요^^ 표지도 단순하지만 따뜻한 느낌의 이미지가 여행가기 전부터 마음을 편하게 해주네요~전주여행레시피 2016년 최신 개정판! 전주하면 떠오르는 한옥, 가맥, 남부시장 청년몰 이야기는 물론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

gtdrsdf.tistory.com